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누구나 할 수 있는 멋진 마법


이 책을 읽으며 허브에 대한상식 을 배우고 있기도 하지만,동화의 줄거리보다는 허브 에 집중하게 되는 것은 비단저 혼자만은 아닌 모양입니다.나이가 들면 들수록 어쩔 수 없이 건강 이라는 키워드에 쏠림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어쩔 수 없겠지만, 동화책인데도 책의 내용이 꽤나 수준급 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보여줄 마법의 허브 는 바로 캐모마일(들국화) 입니다. 사실 캐모마일 이라는 이름도 꽤 익숙한 편이긴 했지만, 이번에 검색 을 통해서 낯익은 꽃을 발견하면서 또 한 번 놀랐답니다.
마음으로 전하는 신기한 허브 마법

마법의 정원 이야기 시리즈는 우리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허브들과 그 허브가 가진 효능이 마법이라는 상상력과 만나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말하는 새끼 고양이 여섯 마리와 예쁜 일러스트, 허브 그림과 정보들이 잘 어우러져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가득합니다. 허브 달인을 꿈꾸며 당차게 살아가는 자렛을 보며 어린이들은 자립심뿐만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 다른 이들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 우정과 사랑의 향기를 알게 될 것입니다. 또 마지막 페이지의 ‘자렛의 허브 레슨’에서는 허브 편지지, 허브 향료 주머니, 허브티 등을 만드는 정보가 함께해 실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

나는 알아요! 신나는 생활 캠핑 글 레이나 올리비에 / 그림 마들렌느 반 데 라드 사파리 캠핑을 가면 어디에서 잘까요? 텐트, 캐러밴, 캠핑카 등 에서 자요.. 아이들이 텐트와 캠핑카에서 자봐서 그런지 책보면서 이것저것 많은 것을 이야기 하네요.. 텐트안에는 많은 것이 갖추어져 있지요.. 이것저것 준비할 것들이 많지요.. 타프를 쳐서 그늘 공간을 많이 확보하지요.. 책보면서 아이들이 말하네요.."엄마, 우린 타프 없지요??"하고요..

yuigadjhg.tistory.com

 

똥 치우는 아이

하늘이와 별이의 모습을 보고 저희 아이들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서 즐거웠다는 말을 행복하게 재잘거렸습니다. 그리고 형제끼리 싸우기가 일쑤인 저희애들이 하늘이와 별이를 보면서 느끼는 것이 많았는지 말없이 묵묵히 서로를 도와주는 일이 전보다 많아져서 엄마로서 흐뭇하게 바라볼 수 있게 된 것도 이 책이 주는 고마운 선물이었네요! 저희애들도 첫째가 아무래도 둘째에게 많이 양보하고 챙겨주는 편이어서 마음이 든든한데 그렇게 동생을 챙겨주는 마음 속에는 화나고

ilanfo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