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라 덩컨 5 (하)


무협지를 읽다 보면 고강한 실력을 가진 사람이 쉽게 무력화되는 방법이 있다. 5권하에서 덩컨 일행이 들어간 금지된 대륙 의 도시에도 마법을 무력화하는 간단한 장치(게다가 강제로 벗기거나 리모콘으로 지정하면 폭발까지 한다니 금상첨화이다)를 목에 씌움으로써 덩컨을 비롯한 방문자/침투자 대부분이 손쉽게 무력화된다. 여기에 덧붙여 항상 저지르는 잘못이 더해진다. 즉 쉽게 제압한 적에 대해서는 안심하게 된다는 수천년간 전해 내려온 인간의 방심-여기서는 드래곤의 방심이군요. 그래서 나온 말이 없앨 수 있을 때 없애라 .(해결할 수 있을 때 해결하라!) 붉은 여왕은 간단하게 속아넘어가서 추종자들과 함께 최후를 맞이한다. 그리고, 다음 편을 제작해야 하므로 마지막 장면을 보면 타라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주문이 들어온다. 재미는 있으니 시간을 보내는 방법으로는 좋을 것 같다.
유럽 대륙을 마법 열풍으로 흥분시킨 타라 덩컨 은 프랑스에서 10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면서 짧은 시간에 기록적인 판매부수를 보이며 선풍을 일으켰고,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등 여러 나라의 언어로 출간되었다. 작가는 셰익스피어의 한여름 밤의 꿈 을 읽다가 영감을 얻어 마법 세계를 구상하게 되었다고 한다.

소피 오두인 마미코니안은 한 페이지를 40번이나 수정할 만큼 공들여 손질했고, 영화감독인 삼촌 프랑시스 베베르와 함께 완벽을 추구하려고 노력한 결과, 하루가 스물여섯 시간이고 일 년이 454일에 일곱 계절이 존재하는 아더월드라는 마법의 행성과, 작가의 두 딸(15세 디안과 12세 마린)의 성격을 합해서 만들어낸 타라 덩컨이라는 캐릭터를 창조해 냈다.


14장 토토
15장 금지된 대륙
16장 파브리스
17장 미친 여왕
18장 드래곤들의 정신병동
19장 뱀파이어
20장 엘프, 드래곤
21장 작전
22장 원형경기장
23장 탈출
24장 드래곤과 뱀파이어, 누구를 선택하나

아더월드의 용어 해설